본문 바로가기
신혼부부 이야기

울진여행 중 찾은 후포리 물회 맛집[안동 횟집]

by 리얼커플 2021. 10.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얼커플 재일입니다.

민희와 추석연휴를 맞아 전국 여행을 하고 왔어요ㅎ

코로나라서 왠만해서는 서로 피해가

없도록 항상 손소독제와 출입 명부는 꼼꼼하게 체크했습니다.

여행 5일차에 저희는 울진에 가게 되었는데,

후포항쪽에 물회 맛집이 안동횟집이라는 얘기를 듣고 방문했어요~

 

울진 후포리 안동횟집은

후포항 공영주차장 바로 앞에 있어서

찾기는 정말 쉬워요~

들어 가기전에 안동횟집 네이버 평점이

생각보다 안좋아서 망설였는데,

그냥 믿고 들어가봤어요~

 

 울진 후포에 오면 대게를 먹어야

하는데 점심이라 저희는

간단하게 먹을 생각으로

물회 2인분(30,000원)을 주문했어요ㅎ

후포항 주변에 정말 대게 파는곳이 많더라구요

 

역시 제가 한때 너무 재밌게 봤었던

백년손님의 사진들이 많이 걸려있네요ㅋ

후타삼 넘버 1,2,3 할머님들까지...

추억이 새록새록.. 그당시 연말

연예대상에서도 상타셨던걸 본 것 같은데...

추억을 돋게 만드는 사진들을

감상하고 대게의 효능을 보던 중

궁금한 원산지 표를 확인했어요~

혹시나 일본산이 있나 궁금했는데

다행히 후포항 안동횟집은

전부 다 국내산 이네요ㅋ

가끔씩 바닷가인데도 도미나 가리비

이런것들은 일본산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해산물은 혹시 몰라

원산지를 체크하는 습관이 생겼어요~

 

 

드디어 후포항 안동횟집의 물회 2인분이 나왔습니다.

물회 2인분을 주문했는데

간단한 매운탕과, 5가지의 반찬이 함께 나와주네요~

매운탕은 이름모를 생선의 머리 부분이 들어가 있던데

국물이 생각보다 비리지 않아서

저도 계속 먹게 되더라구요~

약간 조미료 맛이 많이 나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반찬은 숙주나물, 대게 조림?, 양파장아찌

김치, 생선말린거 조림? 이렇게 나왔는데

제 입맛에는 대게 조린것과 양파장아찌만 맞더라구요...ㅠ

대게도 엄청 짜긴 했어요...

 

하지만 요것들은 중요한 메인요리가 아니죠ㅎ

메인요리인 물회는 오이, 배, 당근, 막회로 되어있는데

물회의 핵심인 저 양념장이 진짜 예술이었어요~

제가 요근래 먹어 본 물회 중에 가장 맛있었던 것 같아요

민희도 너무 맛있다면서, 엄청 만족해 했어요ㅎ

 

 

아쉬운 점은 소면이 안나오고, 공기밥만 나와요~

회 양도 너무 푸짐해서 반정도 먹다가 저는 공기밥을

말아서 한그릇 뚝딱 했네요ㅎ

민희는 말아먹는 스타일이 아니라

매운탕에 한공기를 다 먹었어요

오랜만에 민희가 밥한공기를 싹

다 비우는 모습을 보니 너무 흐뭇했네요ㅎ

울진 후포항에 여행 오신다면,

저녁에 대게와 한잔 하시고, 점심에는

안동횟집에서 물회 한그릇 정말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