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부부 이야기

서울 강서 신혼희망타운 평면도[금호 어울림 퍼스티어]

by 리얼커플 2021. 9. 8.
반응형

결혼하고 서울로 이사온지 벌써 1년이 넘었네요..ㅠ

현재 강서구청 근처 신축빌라에 살고 있는데 계속 치솟는 집값에 

저희도 빨리 내집마련을 하고 싶어 청약을 계속 공부하고 있어요.

맞벌이라 소득에서 점수가 낮지만, 이번에 계속 관심있게 보고 있는 

강서구 신혼희망타운인 강서 금호 어울림 퍼스티어 평면도

단지 배치도가 있어서 공유 드리려고 해요~

LH청약센터 공사진행현황에서 강서 어울림 퍼스티어 단지배치도와

주택형 정보에 49형, 55형 두가지 평면도가 보이길래,

제가 가입해서 공부하고 있는 네이버 카페에

공유하려고 봤더니, 벌써 올리신분이 계시더라구요~

네이버 카페를 통해 청약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어요ㅠㅎㅎ

아무래도 요즘 부동산에 관심 없는 분이 거의 없으실것 같아요.

강서 금호 어울림 퍼스티어 신혼희망타운 단지 배치도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59타입을 가고 싶은데..

맞벌이 소득도 높고,

아이도 없고 서울 거주기간도 짧아서...

안될거 알면서도 일단 청약을 넣어보려고 해요..

저희 지금 신혼집 바로 옆이다 보니, 강서 신혼희망타운이 되면 

너무 좋을것 같은데 서울이라 경쟁률이 어마어마 할것으로 예상되요..ㅠ

49A타입 222세대 평면도 입니다.

49㎡인데 정말 평면도가 정말 잘 나온것 같아요ㅎ

예비 신혼부부나, 아이 없는 신혼부부라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ㅋ

저희는 아이를 가질 생각이라 아쉽게도 패스입니다.ㅠ

49㎡형에 안방에 드레스룸에 주방 펜트리까지...

발코니 확장으로 붙박이장까지 하면 갓난아기정도는 커버 가능할 것 같아요..

주변에 아이 키우는 집을 보면 아기용품들이 정말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실제로 모델하우스를 빨리 보고 싶네요ㅎ

55㎥형만 되도 방3, 화장실2이라서 정말 여기만 되도 좋겠는데...

만점자 분들 경쟁률이 치열 하겠죠??ㅠ

저희도 아이를 낳고 싶은데 진짜 서울에서 너무 힘든것 같아요ㅠ

재산은 없고 소득은 이제야 높아져서....

진짜 서울에서 내집마련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부모님 도움없이 서울에 아파트 있으신 신혼부부가 얼마나 계실지도 궁금하네요

제가 확인한 사이트의 공사진행율을 보면,

2021년 8월 30일 기준으로 기초공사 진행중으로

8.2%공사가 진행중이라고 나와요..

저처럼 서울에 신혼부부로 계신는 분들 이번에 SH에서 진행하는

시프트 장기전세나, 신혼희망타운을 노리시는 분이 많으실텐데

아이 없는 맞벌이로는 진짜 너무 가망이 없어 보이네요...

장기전세도 지금 기준으로는 소득에 걸려서 지원조차 불가능...

서울에 내집마련 하려다 정말 현타가 너무 옵니다.

세금도 많이 내는데 이번 5차 재난 지원금도 못받고....

연봉 올리려고 엄청 일 열심히 했는데.. 너무 억울해요ㅠ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