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부부 이야기

왜 파이썬인가, 파이썬 설치하기 - 파이썬 독학 입문

by 리얼커플 2020. 4. 12.
반응형

파이썬 독학 입문 - 파이썬 설치하기

 

안녕하세요 35살 김재일 입니다.

10년간 직장생활 대기업 5년 + 중소기업5년(현재 재직중)을 하면서,

정말 크게 느낀 점은 만약 회사가 없어지면 내가 뭘 할수 있나에 대한 불안감 이었고

회사에 속박되어 자유롭지 못한 내 모습이었습니다.

야근하고, 특근에 너무 많은 시간들이 회사를 위한 시간들이었죠

그래서 지금 회사가 아닌 내 개인적인 가치에 대한 고민을 하던 중

요즘 데이터 사이언스가 중요한 시점에 앞으로 미래에도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코딩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코딩에 대해 알아보다가 파이썬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제가 파이썬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1. 파이썬을 선택한 이유

-. 빅데이터 분석에 관련된 일에 적용시켜 보고 싶어서(마케팅 업무)

-. 창업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아이디어에 대한것을 서비스로 만들어보고 싶어서(민희가 웹디자인 할 수 있음)

-. C/C++ , Java 보다 가장 쉽다고 해서 (코딩 입문에 적합)


크게 이 세가지로 분류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당연히 파이썬에 대한 단점을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단점으로는 크게 모바일 앱 개발에서 백앤드 프로그램만 가능 하다는점

펌웨어 같은 하드웨어 임베디드 프로그램이나, 고용량은 연산 프로그램이 어렵다고 해요

또 한가지는 속도가 느리다고 하는데

이건 이미 하드웨어로 어느정도 커버가 되서 파이썬이 나온 90년대 초창기에

문제가 되었었다고 해요.

 

 

그럼 파이썬 독학을 하기 위해 파이썬을 설치 해 보겠습니다.

저는 전자통신을 전공했고, 그때 잠깐 C++ 맛보기만 했었어요.

그리고 현재 코스메틱 회사에 재직중 입니다.

(코딩에 대해 거의 아무것도 모르는것과 마찬가지 상태)

 


● 파이썬 설치

우선 파이썬 설치를 하기 위해 파이썬 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http://www.python.org

 

 

아래 사진 보시면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메인에 나와있는 가장 최신 파일인 파이썬 3.8.0 버젼

다운 받으셔서 설치 하시면 됩니다.

 

 

 

 

다운 받으신 파이썬 설치파일을 실행 하시면 아래와 같은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 되는데,

Install Now 하셔서 설치 하시면 됩니다.(저는 맨아래 Add Python 3.8 to PATH 까지 체크)

 

 

설치가 완료 되시면 윈도우 프로그램 창에 파이썬 프로그램들이 설치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연습할 프로그램은 이중에 IDLE(Python 3.8 32-bit) 프로그램 입니다.

 

 

 

IDLE을 실행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면서 프로그램이 열리는데 만약에 글씨 크기가 너무 작거나

폰트가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Options - Configeue IDLE 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글자를 바꿀 수 있어요.

 

 

원하는 크기나 폰트로 조정 하시고 IDLE 프로그램에서 아무 숫자나 연산을 입력하셔서 엔터 하여

아무 문제 없이 연산이 되면 이상없이 설치가 완료 된 거에요ㅎ

 

 

 

그럼 다음 포스팅 부터는 직접 코드를 가지고 연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저는 일단 오늘 부터 시작했네요ㅎ

회사 다니면서 얼마나 시간을 투자해서 할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하루 하루 배우는 것마다 이렇게 포스팅 하면서

복습하면 참 좋을 것 같아요

파이썬 공부 하면서 영어 공부도 모르는 단어가 나올때마다 모아서 영어공부 카테고리에 올리면서

두가지 언어를 한번 정복 해 보려고 합니다.

(두가지만 정복 되면 민희와 노트북만 들고 전세계를 다니면서, 일을 할수 있다는 꿈을 꾸고 있어요

이미 민희는 영어 가능, 디자인 프리랜서 가능으로 저만 두가지가 완성되면...ㅠ)

 

앞으로 계속 파이썬 공부를 하면서 계속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